동전교환 운동


한국은행은 동전의 재유통을 통한 화폐제조비용 절감을 위해 6월 한 달간 은행연합회 등과 함께 '범국민 동전 교환운동'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작년까지 매년 동전 교환운동을 전개해왔는데 이를 통해 총 25억개(3천400억원), 연평균 2억8천개의 동전을 회수했다.





김은숙 차기작


'태양의 후예', '도깨비'를 쓴 스타작가 김은숙씨가 내년 상반기 컴백을 앞두고 있다.

29일 김은숙 작가 측은 "'미스터 션샤인'을 가제로 두고 내년 상반기 컴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은숙 작가는 '파리의 연인'을 시작으로 '연인' 시리즈와 '온에어', '시크릿가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 내놓는 작품마다 대히트를 기록했다.





4대강 상시개방


정부가 여름마다 되풀이되는 4대강 녹조현상을 막기 위해 4대강 16개 보 가운데 낙동강과 금강, 영산강 등의 6개 보를 다음달 1일부터 상시개방 하기로 했다.

환경운동연합은 측은 "정부의 이번 이행방법으로는 수질개선 효과가 매우 미미할 것으로 예상되고, 또한 개방이 결정되지 않은 나머지 10개 보에 대한 대책이 미흡한 것도 문제"라며 "정부는 취수시설조정 등을 서둘러 4대강 보 전면 개방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Recent posts